번개뉴스

연말정산간소화를 전달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연말정산간소화를 알아두시는 것에 보탬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연말정산간소화가 궁금하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연말정산간소화
연말정산간소화

 

연말정산간소화

연말정산간소화
연말정산간소화

'13개월 월급'으로 알려진 연말정산이 시작됐다. 연말 납세 간소화 서비스가 지난 15일 출시됐으며, 올해 평균 환급액은 1인당 65만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부터 IRS가 기업에 직접 데이터를 제공하는 '간단한 데이터 패키지 배송 서비스'를 시행해 근로자가 따로 데이터를 준비할 필요가 없다.

반응형

서비스 오픈에 따라 지금부터 데이터 조회가 가능합니다. 다만, 영수증 발급기관이 추가로 제출하거나 수정한 자료가 있는 경우에는 이를 반영한 ​​최종 확인자료를 20일부터 제공할 예정이다.

간편서비스에서 조회 가능한 데이터는 국민연금보험료 납부금액, 주택임대차 원금상환액, 신용카드/체크카드/현금영수증 사용금액, 납부금액 등입니다. 연금계좌 입금, 보장된 보험료 금액, 의료기관에 지급된 의료비 금액, 초·중·고·대 교육비 등

올해부터 전자결제 영수증을 간소화된 자료로 볼 수 있습니다. 기부자는 홈택스를 통해 전자적으로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할 수 있으므로 기부자가 별도의 영수증을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폐쇄된 노인장기요양시설에 대한 장기요양급여 자기부담금 데이터를 제공한다. 환자에게 이전에 수혜자에게 제공된 "Medicare for Medical Loss"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간소화된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일부 데이터는 제출 기관에서 자발적으로 제출한 것이며 접근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시력교정안경/콘택트렌즈, 보청기/장애인보호구/의료기기 구입비, 학점인정(자습도) 교육비, 미취학아동 대학/체육관 교육비, 특수교육비 장애인, 전자지원금 지급액, 기부금액 데이터 등은 제외

Simplified Service에서 조회되지 않은 소득 및 세액공제 항목에 대한 데이터는 직원이 인보이스 발행 기관으로부터 영수증을 받는 즉시 회사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의료비 데이터를 조회하지 않은 분들은 15일부터 17일까지 홈택스 또는 손탁스의 '미신고 의료비 신고센터'에서 신고할 수 있습니다.

올해 연말정산을 시작으로 IRS가 개인의 동의를 받아 간소화된 데이터를 사업자에게 직접 제공하는 '대량공모'도 진행됐다.

서비스를 신청하는 회사 직원은 다음 주 수요일까지 IRS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하며, 이 과정에서 회사에 제출하고 싶지 않은 콘텐츠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행 첫해인 만큼 일부 기업에서는 내년부터 사용하겠다고 밝힌 만큼 올해 연말 납세자 2000만 명 중 일부만 묶음 서비스를 이용할 예정이다.

올해 연말정산에만 기부금 세액공제율이 5%포인트 높아졌다. 또 신용카드 사용량이 지난해보다 5% 이상 증가하면 소득공제를 추가로 받을 수 있는 제도로 올해는 이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또 올해부터 사설인증서가 나온다. 간편인증 방식으로 카카오톡, 삼성패스 외에 네이버와 신한은행이 추가됐다.

한편, 연말 세금환급액은 해마다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올해는 1인당 65만원을 넘어설 전망이다. 총 소득이 매년 증가하고 세금 선납 및 환급도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2016년 1인당 연말정산 환급액은 51만원에서 2020년 63만원 이상으로 꾸준히 증가했다.

 

연말정산간소화를 전달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해주시면 블로그 유지보수에 지원이 됩니다.

반응형

'세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증여세 상속세 절세 방법 총정리  (0) 2022.01.17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