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개뉴스

오미크론 코로나 방역수칙을 전달해보겠습니다. 이 자료를 끝까지 읽으면 오미크론 코로나 방역수칙을 알아두시는 것에 힘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오미크론 코로나 방역수칙의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코로나 방역수칙
코로나 방역수칙

 

오미크론 코로나 방역수칙

코로나 방역수칙
코로나 방역수칙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확진자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본격적인 자위의 시대가 개막했다. 11일 코로나19로 인해 자택 치료를 받은 환자가 18만명에 이르렀다. 팍스로비드)"를 집에서 확인하세요. 스스로 건강을 모니터링하고 필요한 경우 지역 병원이나 의원에서 비대면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여기서 Ohmic 돌연변이는 엄청난 전파 속도를 보입니다. 즉, 가족이나 동료가 일상 생활에서 오미크론을 얻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정부가 밀접 접촉자 추적을 중단하면서 감염 여부를 확인하기 어려웠다. 그에 비해 오마이크론은 항체의 공격을 피하고 인간 세포와 강한 결합력을 가지고 있어 감염되기 쉽지만 오히려 증상이 약하다. 그래도 가능하면 아프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재택치료를 받고 있는 확진자의 생활수칙에 대한 가이드라인은 많이 나왔지만, 감염자와 동거(공동격리) 및 동료들과 함께 생활하는 일반 시민들이 참고할 수 있는 생활수칙은 알려진 바가 없다. 진단된 환자. 전날 검역부가 발표한 '확진자 및 거주자 지침'과 전문가들의 전화를 바탕으로 오미크론에 대한 대처요령을 정리했다.

주변에서 확진자가 나왔다는 소식을 듣자마자. 나는 또한 내가 오미크론에 감염되어 있을지도 모른다는 우려가 있습니다. 감염된 사람의 가장 흔한 증상은 무엇입니까?

"코로나19의 대표적인 후각·미각 상실 증상 환자 10명 중 8명 후각·미각 상실·발열·오한 등도 흔한 증상 지속되면 신속항원검사(자가진단키트) 설사나 묽은변은 드물고 붉어지고 가려움을 동반하는 피부증상도 흔하다 급속항원키트가 음성이더라도 열이 더 계속되면 병원을 찾아야 한다 3일보다."

1. 동거 가족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격리되어야 합니다

"네. 동거가족이 재택치료를 받는 경우 유전자 증폭(PCR) 검사가 음성이더라도 동거가족은 가족을 격리해야 합니다. 2차 또는 3차 접종이 90일을 넘지 않은 경우 PCR 6일이나 7일에 검사가 음성이면 8일에 격리 해제됩니다. 예방 접종을 받지 않은 사람은 10일 동안 격리해야 합니다.”

한 번 들으면 합동 격리 중에도 잠시 외출이 가능합니다. 어디까지 허용?

“예방접종을 받은 사람은 재택치료를 받는 환자의 비대면 진료 처방 등 필수적인 목적을 위해 일시적으로 외출할 수 있습니다. 식료품을 사러 외출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필수 식료품 이외의 물품이 필요한 경우 각 지자체 제공, 매장 방문 또는 온라인 구매는 배송신청을 이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또한 외출 전 반드시 지역 보건소 재택관리단장에게 전화를 걸어야 한다”고 말했다.

반응형


외출할 때 주의할 점이 있나요?

“외출 전, 옷을 갈아입고 손을 씻으십시오. 외출 시 KF94 이상의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야 합니다. 외출 시 걷거나 운전하거나 고립택시를 이용해야 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지 마세요. 격리 합동 격리 인원이 무단으로 떠나는지 관리 직원이 모니터링을 해서 외출 목적은 완료한 후 즉시 귀가해야 한다”고 말했다.

1. 외출 전 공무원에게 알리지 않는 등 수칙을 어기면 어떻게 되나요?

"하면 감염병예방법 위반으로 고발할 수 있다. 안전벨트도 하게 된다. 거부할 경우 현행범으로 검거되며, 이 경우 시설 격리가 부과된다. "

집에 화장실이 하나밖에 없어서 아픈 사람만 대면할 수 있다. 어떻게 처리해야 합니까?

"가능한 한 환자와의 접촉을 피하는 것이 좋다. 부득이한 경우 KF94 마스크와 개인보호구(안면보호구)를 착용하고, 정기적으로 환기와 소독을 하고, 확진자가 화장실을 이용할 때는 반드시 화장실을 닫아주세요. 뚜껑을 덮고 변기 물을 내린 다음 소독하세요. 변기를 여세요. 덮개와 물을 내리면 바이러스를 비롯한 유해 물질이 욕실에 퍼질 수 있습니다."

1. 엘리베이터를 탈 수 있습니까?

"전문가들은 엘리베이터로 전염될 가능성은 낮다고 생각한다. 다만, 마스크는 반드시 착용해야 한다. 하지만 사람들이 간과하는 부분이 있는데, 마스크 착용 전후에 손 소독을 해야 한다. 손이 마스크를 오염시킬 수 있다."

1 KF94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나요?

마스크는 매우 중요한 보호 도구입니다. 마스크를 착용하면 감염되어도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다는 연구도 있습니다. 마스크를 통해 들어오는 바이러스의 양이 매우 적다는 연구 보고가 있습니다. 그래서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 양성 반응을 보인 사람과 접촉한 사람 10명 중 8명은 무증상이었다. 무증상은 우리 몸이 반응하기 전에 면역이 생겼다는 뜻”이라고 말했다.

1 격리 기간 6일차에 PCR 검사를 받았고 7일차에 음성 통보를 받았습니다. 검역은 언제 해제되나요?

"격리 해제는 7일 자정, 8일 00시"

— 신속항원검사는 음성이지만 기침이 심함. 기침 증상을 완화하는 방법이 있습니까?

"기침 증상 완화를 위해서는 눕거나 엎드려 눕거나 엎드려 자는 것이 기침 증상 완화에 가장 좋습니다. 가벼운 기침은 대부분 약 없이 사라집니다. 마른 기침이 있는 경우 기침 억제제를 복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약물 대신 꿀 티스푼을 섭취하면 기침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기침에 가래가 동반되는 경우 기침 억제제와 거담제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정재훈 가천대 예방의학과 교수는 "코로나19 백신의 효과가 점차 줄어들고 있어 일상생활에서 오미크론을 만지지 않는 것이 매우 어렵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정 교수는 “사람이 감염되더라도 감염 정도가 줄어들기 때문에 예방접종을 적극 권장한다”고 말했다.

 

오미크론 코로나 방역수칙을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십시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블로그 유지보수에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