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개뉴스

CJ대한통운 파업을 탐구해보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전체적으로 읽으면 CJ대한통운 파업을 알아두시는 데에 보탬이 될 것입니다. CJ대한통운 파업의 지식이 필요하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cj대한통운 파업
cj대한통운 파업

 

CJ대한통운 파업

cj대한통운 파업
cj대한통운 파업

전국노조(KCTU) CJ대한통운 본사 파업이 4주째를 맞이하면서 노사 갈등이 계속되고 있다.


또 우체국 노조도 배달원의 과로를 방지하기 위한 '사회적 합의' 이행을 막기 위해 단식투쟁을 벌이고 있다.

반응형

이 경우 전국특급운전자연합(Non-Union Coalition)이 노조에 파업 중단을 공개 촉구한 뒤 노조간 갈등도 나타나고 있다.

24일 정부와 택배업계에 따르면 갈등의 배경은 사회적 합의 이행에 대한 노사 입장이 다르기 때문이다.

노조는 사측이 사회적 합의를 지키지 않았다고 주장했고, 사측은 법을 준수했다고 주장했다.

특히 CJ대한통운 노조는 사측이 사회적 합의에 따라 택배기사들에게 이적료를 제대로 지급하지 않았다며 파업을 이어갔다.

이와 관련해 국토교통부가 같은 날 점검 결과를 발표했고, 속달업체들은 사회적 합의 이행에 좋은 성과를 냈다.

국토부는 지난 6월 체결한 사회협약 이행에 대한 첫 현장점검으로 수수료 별도 납부, 고용·산재보험 가입 등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다. , 심야 배송 제한 사항 시행이 확인된 소터 배정 또는 택배 구분 시 준수합니다.

검사는 전국의 물류터미널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파업 Cijie 물류터미널의 현장검사에서 이상은 발견되지 않았다.

국토교통부가 발표를 하자 특송·화물사 산하 한국종합물류협회는 “사회적 합의를 이행하지 않은 파업 사유가 사라진 것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 촉구

그러나 노조는 여전히 수도권 대부분의 테이크아웃 매장에서 테이크아웃을 분류하고 있다는 사회적 합의를 노골적으로 무시하며 상황을 비판하고 있다.

CJ대한통운과 달리 택배노조 우체국 택배사 70여명도 이날 청와대 앞에서 사회적 합의 이행을 촉구하며 단식투쟁을 벌였다.

일반우체국(Ubon Ratchathani) 산하 우체국물류지원단은 사회보장대책의 이행을 요구하기 위해 단식투쟁을 벌이던 일반우체국 지역국장을 포함해 15명에게 계약해지 증명서를 발급했다고 주장한다. . 7일 이내에 업무에 복귀하도록 동의하고 통지합니다.

그들은 우본이 분류 작업에 대한 택배비를 지불하고 단식 노조원들에게 보낸 계약 해지 통지를 철회할 때까지 시위를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우본랏차타니 측은 "설 연휴 기간 배송을 거부하는 분들에게 통보했다"며 "계약을 이행하지 않는 자연스러운 행위"라고 말했다.

또 선별작업에 테이크아웃 기사를 계속 파견하고 있다는 주장에 대해 “사회적 공감대에 따라 선별작업 지원 인력을 추가하고, 별도의 배달원 선별시스템으로 전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속달 노사간 사회적 합의 이행 여부를 놓고 첨예한 갈등이 벌어지고 있지만, 정부는 노사가 갈등을 해결해야 하기 때문에 개입하기 어렵다는 입장이다.

따라서 설 연휴 이후에도 CJ대한통운노조의 파업은 계속될 전망이다.

현재 속달 물량은 춘절 전에 집중되어 있지만 정부는 매년 춘절 특별관리대책에 따라 1만 명을 배치하고 있어 속달 위기는 없다. 다만, 배송지연은 광주/성남, 세종, 전북, 광주, 광주, 거제/창원, 경상남도 울산 등 노동조합 비율이 높은 지역에서 주로 발생하는 것으로 파악된다.

 

CJ대한통운 파업을 공유해드렸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블로그를 지속해서 운영하는 데에 힘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