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개뉴스

김건희 녹취록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읽어주신 분들은 김건희 녹취록을 이해하게 되실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김건희 녹취록이 궁금하시다면 반드시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조국
조국

 

김건희 녹취록

김건희 녹취록 가짜뉴스
김건희 녹취록 가짜뉴스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자신의 SNS에 조작된 '김건희 녹취록'을 업로드 및 삭제하는 등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를 받고 있다.

시민단체 로리파이너리는 26일 공직선거법 및 명예훼손 정보통신망법 위반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소송을 제기한다고 밝혔다.

로펌은 “조 전 장관은 윤세열 대통령 후보와 그의 배우자 김건희에게 늘 적대적이었다”고 말했다. 윤 후보의 당선을 방해할 목적으로 SNS에 글을 올려 윤씨에게 불이익을 주기 위해 허위사실을 유포했다”고 말했다.

이어 “가짜 게시물을 즉시 삭제해도 많은 사람들이 보게 될 것”이라며 “김 후보는 치명적이고 돌이킬 수 없는 비방을 받고 인 후보는 이번 선거로 인해 부정적인 영향을 받는다”고 덧붙였다.

단체는 "조국 전 장관은 보통 SNS에 윤 후보와 김 후보에 대해 부정적인 글을 올린다"고 말했다.

"검증을 가장한 복수 캐릭터 살인, 아주 교활한 행위다. 일정 기간 허위 사실을 폭로한 뒤 의도가 없도록 삭제해 법을 벗어나려는 속임수다."

'김건희의 10·20대 시선'…가짜뉴스로 밝혀

김건희 녹취록 가짜뉴스
김건희 녹취록 가짜뉴스

앞서 조 전 장관은 24일 자신의 SNS에 "김곤희의 10대와 20대 생각"이라는 제목의 글과 영상을 게재했다.

캡션은 "한국인들이 10대와 20대에 얼마나 쓰레기 같은지 보셨을 겁니다. 솔직히 말도 안 되고, 그는 지체 아들입니다."

해당 기사는 김 씨가 유튜브 채널 '보이스 오브 서울' 기자들과 통화한 자리에서 한 연설의 제목이었지만 실제 녹취록에는 없었다. 이것은 자막으로 조작된 "가짜 뉴스"입니다.

조국 전 장관은 해당 기사가 가짜 뉴스임을 인정하고 게시 직후 삭제했다.

조국 전 장관은 투데이 언론에 "누군가가 보내줬고, 가짜뉴스임을 확인한 후 가짜뉴스라는 기사 대신 바로 삭제하고 올렸다"고 설명했다.

 

김건희 녹취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