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개뉴스

소주 가격 인상, 소주 품절 대란에 관련된 내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자료를 모두 읽어주신 분들은 소주 가격 인상, 소주 품절 대란을 알아두시는 것에 좋을 것입니다. 소주 가격 인상, 소주 품절 대란이 궁금하시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쪽에서 소주 가격 인상, 소주 품절 대란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소주 가격 인상
소주 가격 인상

 

소주 가격 인상, 소주 품절 대란

소주 가격 인상
소주 가격 인상

주류업체들이 대규모 시장에서 공장도 가격을 올리면서 소주 가격이 오르면서 소주 판매량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소주 런은 매출을 높입니다.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가 24일부터 하이트진로의 소주 가격을 각각 100원씩 인상한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3일 소주 제품의 공장도 가격을 7.9% 인상했기 때문이다.

소주 가격 인상 발표와 함께 대형마트 소주 매출이 한때 치솟았다.

하이트진로는 이달 18일부터 23일까지 이마트에서 소주가격이 의무휴일이 없었던 2월 4일부터 9일까지 2주 전보다 79% 인상됐다고 발표했다. 롯데마트의 소주 매출도 같은 기간 34% 늘었다. 이마트는 가격 인상이 이뤄진 같은 날 매출이 1년 전보다 44% 늘었다.

반응형

일부 가게에서 소주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소주 판매대도 텅텅 비었다.

앞서 하이트진로가 공장도 가격을 올린 날 편의점도 소주 가격을 올렸다. 롯데칠성음료도 일부 소주 제품의 공장도 가격을 인상하기로 결정했기 때문에 이들 제품의 공장도 가격이 다음 달 5일부터 처음으로 인상될 예정이다. 이러한 제품의 가격은 곧 슈퍼마켓에서 인상될 것입니다.

한편 음식점 소주 가격은 500~1000원 오를 전망이다. 전국희망연맹(National Alliance of Hope)의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 상황에서 식품 가격 인상은 부담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증가 폭은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강남에서는 소주 가격이 5000원에서 6000원으로 오른다는 분위기가 지배적이다. 이미 소주를 6000~7000원에 팔고 있는 압구정·청담 상권과의 키 매치다. 마포 상권을 4,500원에서 5,000원으로 올려야 한다는 의견도 있다. 다음달 1일부터 인상될 예정이다.

 

소주 가격 인상, 소주 품절 대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