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개뉴스

윤석열 안철수를 탐구해보겠습니다. 이 글을 읽고 나면 윤석열 안철수를 이해하시게 될 것입니다. 윤석열 안철수가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아래에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윤석열 안철수
윤석열 안철수

 

윤석열 안철수

윤석열 안철수
윤석열 안철수

안철수 당선인은 당초 13일 윤석열 당선인과의 만찬에 참석하지 않았다. 안 위원장은 “미리 합의가 있었다”고 설명했지만, 같은 날 2차 내각을 임명한 것에 대해 불만을 표시했고, 설명에도 이견이 있었다.

뉴시스 취재 결과 오늘 밤 윤 사장과 안 회장을 비롯한 각 부처 위원들이 점심을 먹고 업무보고를 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안 사장은 회의에 참석하지 않았다. 안안 관계자는 "이전에도 합의가 있었던 부분이 있어 양해 부탁드린다"고 설명했다.

반응형

안 사장은 모든 여행을 취소하고 임명 발표 직후 귀국했다는 보도도 있다. 익명을 요구한 한 관계자는 "안 대통령이 만찬에 불참했다고 해서 데이트가 불쾌한 것은 아니다"라며 "사실 연정 구상은 깨진 것으로 본다.

안 회장은 내각 임명을 위해 4명의 장관 후보자를 추천한 것으로 알려졌다. 부총리에는 최진석 서강대 명예교수가, 부총리는 SK텔레콤 유웅환 전 부사장이, 중소기업벤처캐피털 장관은 유웅환 전 SK텔레콤 부사장이 맡고 있다. 신용현 과도의회 대변인과 고산 과도의회 의원도 추천 명단에 포함됐다.

그러나 장관 후보 16명 중 단 한 명도 포함되지 않았다.

안 사장도 최근 인사에 대한 아쉬움을 드러냈다.

그는 전날(12일) 대선을 앞두고 자신의 첫 조형물에 대해 "제 전문 분야에서 프러포즈를 하고 싶은데 그런 과정이 없다"고 말했다.

이날 후보자가 발표된 후 안 회장은 굳은 표정으로 자리를 떠났고, 기자가 “안 회장의 정당이 내각 후보자에서 제외된다는 비판이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안 회장의 추천을 받은 최진석 교수는 페이스북을 통해 "(신임 정부 인사들을 보라) 각성세례를 통과한 냄새가 나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윤석열 안철수를 알아보았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문서가 유익했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