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 낮추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고혈압 낮추는 방법을 이해하시게 될 것입니다. 고혈압 낮추는 방법의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쪽에서 고혈압 낮추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혈압은 심장, 뇌 및 신장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키며 조기 사망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심장마비, 뇌졸중, 심부전 등 심각한 건강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는 뚜렷한 징후가 없기 때문에 '침묵의 살인자'라고 불린다.
고혈압은 신체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 건강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2020년 영국 과학저널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즈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44~70세 2만2000명을 대상으로 뇌 영상 및 인지 데이터를 비교한 결과 혈압이 높을수록 인지 능력이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자들은 "악화의 정도는 크지 않지만 나이가 들면서 더 나쁜 결과를 초래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세계보건기구(WHO)의 최신 데이터에 따르면 209년에는 전 세계 30~79세 인구 중 12억8000만 명이 고혈압으로 고통받을 것으로 추산된다. 1990년 이후 2배가 되었습니다. WHO는 인구 증가와 고령화를 주요 원인으로 나열합니다.
운동은 새해의 일상적인 결정 중 하나이며 고혈압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최근 연구에서는 일반적으로 권장되는 수준보다 높은 운동 강도, 특히 젊은 층부터 중년층까지가 노인의 고혈압 예방에 큰 효과가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난해 4월 미국예방의학저널(American Journal of Preventive Medicine)에 발표된 논문에서 샌프란시스코 캘리포니아대학교(UCSF) 연구원들은 미국 4개 도시의 18~30세 성인 5100명을 대상으로 한 보고서를 발표했다.
연구진은 운동 습관, 흡연, 음주 및 혈압의 변화를 비교했습니다. 1분 간격으로 3회 혈압을 측정합니다.
따라서 성별과 인종을 불문하고 신체활동량은 성인기부터 40세까지 꾸준히 감소하고 있으며, 고혈압 환자의 비율은 오랫동안 증가 추세에 있다. 연구자들은 이것이 젊은 나이에 운동을 하는 것이 중년 고혈압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인임을 보여준다고 믿고 있습니다.
연구를 주도한 제이슨 나가타 연구원은 “젊은 참가자의 절반 가까이가 고혈압 발병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차선의 운동을 했다”며 “따라서 유소년 스포츠의 최소한의 기준을 높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활동”이라고 덧붙였다.
연구자들이 매주 5시간의 중강도 운동을 하는 젊은 사람들을 조사했을 때, 그들의 고혈압 위험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18% 낮았습니다. 특히 60세까지 이 운동 습관을 유지한 사람은 고혈압 예방에 더 효과적이다.
일주일에 5시간의 중강도 운동은 세계보건기구(WHO)가 좌식생활을 하는 사람들에게 권장하는 최소량의 2배입니다. 2020년 보건당국은 적당한 운동시간으로 주당 150~300분의 중강도 운동과 75~150분의 격렬한 운동을 권장하고 있다. 중등도 운동은 호흡이 빨라지지만 운동 중 말하는 능력을 의미합니다. 여기에는 활발한 걷기, 춤, 낙엽 쓸기 등이 포함됩니다.
연구진은 "따라서 현행 최소 가이드라인의 2배 이상을 운동해 고혈압을 예방하는 것이 더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현재 세계보건기구(WHO)는 고혈압을 수축기 혈압 140mmHg 이상, 이완기 혈압 90mmHg 이상으로 정의하고 있다. 하지만 미국심장학회는 2017년 기준을 '수축기 혈압 130, 이완기 혈압 80'으로 강화했다. 이 지침을 사용하면 미국 성인의 거의 절반(46%)이 혈압을 낮춰야 합니다.
보건당국은 “고혈압은 비교적 저렴한 약으로 치료가 쉽지만 문제는 전 세계 성인 고혈압 환자의 절반(46%)이 자신이 고혈압이라는 사실조차 모르고 있다는 점”이라고 지적했다.
WHO에 따르면 한국은 고혈압 치료 비율이 가장 높은 국가 중 하나입니다. 남성 고혈압 환자의 67%(세계 3위)와 여성 고혈압 환자의 77%(세계 1위)가 치료를 받고 있다.
고혈압 낮추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포스트가 유익하셨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해주시면 블로그를 지속해서 운영하는 데에 힘이 됩니다.
여자 뱃살 빼는 법, 남자 뱃살 빼는 법 (0) | 2022.01.10 |
---|---|
근력 유지에 좋은 생활습관 5가지 (0) | 2022.0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