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개뉴스

차기 대선 후보 지지율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모두 읽으면 차기 대선 후보 지지율을 알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차기 대선 후보 지지율의 지식이 필요하시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차기 대선 후보 지지율
차기 대선 후보 지지율

 

차기 대선 후보 지지율

차기 대선 후보 지지율
차기 대선 후보 지지율

설 연휴를 앞두고 여론조사에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를 제쳤다.

KBS가 의뢰한 한국연구가 27일과 29일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내일이 선거일이라면 누구에게 투표하겠는가"를 물은 결과 윤석열은 37.8%, 이재명은 33.2%였다. 이어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11.1%), 정의당 심상정(2.3%)이 그 뒤를 이었다.

지난주 조사와 비교하면 윤 후보의 지지율은 4.8포인트 상승한 반면 이재명 후보는 1.3포인트 하락했다. 두 후보의 지지율 차이는 4.6%p로 오차범위(95% 신뢰수준에서 ±3.1%p) 이내다.

반응형

'선정될 수 있는가'를 묻는 선거전망조사에서 윤 후보는 46.1%(39.8%)로 이 후보를 앞서고 있다. 전국 여론조사에서 이 후보는 46.9%로 윤 후보(37.4%)를 앞섰지만 순위가 역전됐다.

지지 이유를 묻자 50.5%가 '다른 후보가 마음에 들지 않기 때문', 42.2%가 '윤 후보를 좋아하기 때문'이라고 답했다.

이 후보에 대해서는 지지자의 66.4%가 '이 후보를 좋아하기 때문에', 30.1%가 '다른 후보를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라고 답했다.

야당이 뭉치면 누구를 선호하느냐는 질문에는 안 후보가 46.2%, 제1야당인 윤 후보(42.9%)가 오차 범위 내였다.

그러나 응답자를 '정권교체 연구자'로 좁히면 은 후보가 65.4%로 안 후보(30.5%)를 앞서고 있다. 이는 야당 지지자들이 윤을 선호한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윤 후보와 안 후보 중 단독 후보가 되는 쪽이 이재명보다 앞서는 것으로 파악됐다. 윤 후보와의 통합의 경우 윤 후보의 지지율은 45.0%로 이 후보(34.8%)를 앞서고 있다.

안철수 후보로 단일화가 될 경우에도 지지율은 47.1%로 이재명 후보(30.8%)를 넘어선다.

설문조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경제연구원 홈페이지나 국민의식조사심의위원회를 참고하면 된다.

 

차기 대선 후보 지지율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됩니다. 이 게시물이 유익하셨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