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개뉴스

카카오 주가를 탐구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끝까지 읽으시면 카카오 주가를 이해하게 되실 겁니다. 카카오 주가가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카카오 주가
카카오 주가

 

카카오 주가

카카오 주가
카카오 주가

"카카오가 제 조수가 될 줄은 몰랐어요. 작년부터 주가가 떨어질 때마다 열심히 일했는데, 요즘은 경영진의 태도까지 논란이 돼서 앞으로 어디까지 갈 수 있을지 두렵습니다. 떨어진다."

반응형

약 1년 전 카카오 주식을 매입한 20대 투자자의 말이다. 지난해 9월 정치권의 온라인 플랫폼 규제를 시작으로 미국 금리인상, 오너리스크 등 역풍으로 무기한 상승한 카카오 주가가 하락하자 개미들은 깊은 애도를 표했다. 주식시장도 카카오에 대한 목표주가를 잇따라 하향 조정하고 있다.

11일 주식시장뉴스에 따르면 올해 3일부터 1일까지 개인이 카카오 주식을 8497억원 순매수했다. 볼륨 면에서도 앤트가 가장 좋아하는 스포츠인 삼성전자를 제치고 1위에 올랐습니다. 카카오 주가는 최근 오너 리스크로 4일부터 오늘까지 5거래일 연속 급락세를 보이며 개인들이 이른바 '워터펀'을 시작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멀티기는 주가가 하락할 때 평균 매수 가격을 낮추기 위해 추가로 주식을 사는 것을 말한다.

최근 카카오그룹 계열사인 카카오페이 주요 임원들이 상장 한 달 만에 스톡옵션을 행사해 약 900억원 상당의 현금으로 전환해 논란을 일으켰다. 일반적으로 경영진의 대규모 매도는 시장에서 현재 가격이 높다고 생각하게 하므로 주가에 나쁜 소식입니다. 그 결과 카카오페이 주가는 폭락했고 투자자들의 분노는 걷잡을 수 없었다. 카카오페이의 경우 상장 후 고점 대비 40% 이상 하락했다.

카카오페이 경영에 대한 모럴해저드 논란과 함께 카카오그룹 전체에 대한 책임론도 등장했다. 전날 류잉쥔 카카오페이 대표가 자진 사임했고, 현재 사태가 수습되고 있지만 주주들은 관심을 기울이지 않고 있다. 카카오의 주가는 지난해 플랫폼 규제 이후 꾸준히 하락세를 보이며 소유주들 사이에서 위험 논란을 불러일으키며 가옥 불태움을 촉발했다.

사실, 코코아는 올해에만 17% 하락했습니다. 카카오 주가는 전날 9만6600원에 장을 마감해 10만원대를 돌파했다가 이날 1.66% 하락한 9만5000원을 기록했다. 어느 날 94,500원까지 밀리기도 했다. 지난해 6월 24일 52주 신고가 17만3000원에서 반년 만에 45% 넘게 폭락했다.

카카오의 지난해 실적에 대한 우려도 하락 요인으로 작용했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전날 기준 카카오의 지난해 컨센서스(시장평균 전망)는 6102억원, 영업이익 6787억원이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월 대비 각각 101억원, 240억원 감소했다.

주식시장도 카카오에 대한 목표주가를 잇따라 하향 조정하고 있다. 이베스트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NH투자증권 등 4개사가 이달 카카오에서 목표주가를 하향 조정했다. 증권사의 경우 이베스트투자증권 16만원 → 13만5000원, 한국투자증권 16만원 → 14만5000원, 삼성증권 18만원 → 16만원, NH투자증권 18만원 → 16만원

안재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 주가 하락은 정부의 플랫폼 사업 규제와 주요 계열사 상장, 주가 하락, 금리 인상 등 변수가 작용한 것"이라고 말했다. 주가가 너무 떨어졌다. "

정호윤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텐센트와 코인베이스가 밸류에이션 하락으로 목표주가를 낮추고, 카카오톡과 두나무 가치를 내렸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주가 조정을 매수 기회로 본다. "

이베스트투자증권 성종화 연구원은 “포스트 코로나19 플랫폼 랠리가 주가 급등으로 이어진 지 1년여 만에 플랫폼 랠리가 단기적 종식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플랫폼을 중심으로 차기 모멘텀을 얻거나 더 확보한 후 기존 플랫폼 비즈니스의 역동성이 더욱 진화하고 성숙해질 때까지는 장거리 접근이 현실적이다.”

 

카카오 주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